야생화 사진첩

4- 양파 꽃 / 루드베키아

우설나라 2022. 9. 25. 03:24

 

 

 

 

 

 

양파 꽃 (firmament onion )

 

이 꽃은 차이브라는 허브 종류와 비슷하여
자세히 꽃 모양을 관찰하니
멀리서 보는 것과 달리 꽃 모양이 화려하네요~^^

양파 꽃 중에도 여러 종류가 있어서
다음과 네이버를 다 뒤지며 비교하니
조금씩 다른 점이 있더군요~~

비 오는 날 촉촉한 보랏빛의 둥근 공 모양의 별의 합창!!
이제서야
이름을 불러줍니다~~

 

 

 

 

 

 

 

 

루드베키아의 화려함!

 

2년생 또는 다년생 초본으로 종자로 번식한다. 

미국이 원산지인 귀화식물로 
전국적으로 분포하며 길가에서 자란다. 
원줄기는 높이 30~90cm 정도이고 털이 있으며 약간의 가지가 갈라진다. 
줄기와 잎에는 강모가 발생한다. 
어긋나는 잎은 길이 5~15cm 정도의 긴 타원상 주걱형으로 가장자리가 밋밋하다. 

 

7~8월에 피는 두상화는 지름이 6∼12cm 정도로 황색이거나 윗부분이 황색, 
밑부분이 자갈색이고 
꽃 색깔의 변이가 심하다.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다.

 

< 도움-다음백과 >

뉴욕에서 길가나 파크에 많이 피어있는 꽃입니다~

화려한 모양과 색깔~크기가 종류별로 많은 꽃이고

여름에 더욱 해를 바라보는듯~ㅎㅎ

 

&&&&&&&&&&&&&&&&&&&&&&&&&&&&&&&&&&&&&&&&&&&&&&&&&&&&&&&&&&&&&&&&&&&&

 

겨울에 올리는 여름 꽃들이 생기를 더욱 느끼게 해주네요

하루 남은 평창 올림픽

뉴욕에서 우서리도 열심히 응원하며 바라볼께요~~~!!ㅎㅎ

 

아자 아자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