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사진첩

5- 금관화 / 분홍 찔레꽃 / 애기 원추리 / 수국

우설나라 2022. 9. 25. 03:26

 

오늘은 어제부터 비상이 생긴 눈 폭풍의 일기예보에

회사에서 밤에 연락을 받고 쉬는날~

창밖의 눈이 펄펄 내리는 날씨에

추운 바깥기온이 따뜻하게 느껴지는건 좋으신 분과 오랜시간

통화하며 공감을 느끼고 마음이 좋았기에

오늘하루도 나가고 싶은 욕심~ㅎㅎ 버리고

낮시간을 즐기고 오늘 못간 어머님들 식사여부를 물으며

또 통화하고~ㅎㅎ

회사에 보고 드리고

 

비밀서랍에 보관하던

내가 발품팔아 직접 찍은 이쁜 야생화들을 올려본다~!

주로 뉴욕과 뉴저지 커네티컷 산행과 파크 돌며 담은 이쁜 아가들~

 

3월이라 이제 싹들이 올라오는 시기에

눈이 펄펄 내린다

눈을 바라보며 꽃들을 찍었을 그 추억의 기억을 더듬고

감사한다!!

 

 

 

 

 

 

 

 

 

 

금관화 (아스크레피아스)

 

박주가리 과
금관화 입니다~
색깔은 화려하고
꽃잎이 5장이 뒤로 젖혀져서 왕관 모양을 하고 있어서
금관화로 불린다네요~

 

 

 

 

분홍 찔레꽃

 

장미과에 속하는 이 분홍 찔레꽃은
꽃만 보면 해당화하고 닮았는데요~
찔레꽃의 잎사귀는
날카롭게 톱니 모양을 하고 있어서 구별이 되어지네요~

 

 

 

 

 

 

 

 

애기 원추리

 

원추리도 종류와 모양이 많아요
다른 원추리보다 키도 작고 모양이 화려하지 않고
색이  진하고 맑은 노랑색~
무리지어 피어있는
애기 원추리입니다~

 

이름-애기 원추리

학명-Hemerocallis minor mill

영문명-Small Daylily

과명-백합과

목명-백합목

개화시기-6월~7월

 

 

 

 

 

 

 

 

 

수 국

 

수국(쌍떡잎식물 장미목 범의귀과의 낙엽관목) 

처음에는 흰색으로 점차 청색으로 그리고 붉은색으로 변해갑니다

산성이 많은 토양에서는 청색의 수국이
알칼리가 많은 토양에서는 붉은색이 피어난다네요~

수국으로 약제를 만들어 차로도 마신다니
보기에도 좋고 유용한 수국입니다~

 

 

 

 

 

 

나무 수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