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설의 자작시

18- 비 오는시간

우설나라 2024. 2. 1. 09:26

 

 비오는 시간

                     
- 『우설 김미숙』-

                                                  


            내가 태어나서 처음
            비를 사랑한것은 정확히 7살때였다

            친구집에서 놀다가 집에가는 길인듯..
            비가와서 처마밑에 기대였는데..
            비가 그칠듯 하더니 똑똑...
            빗방울이 떨어지는데..

            그것이 왜그리 아름답다는 생각을 했는지..
            지금도 이 나이에도 잊혀지지않고

            나의 가슴에 새겨져서
            이리도 비만오면 울렁이는가보다

            그 뒤로도 교복입고 학교가는길도

 

            무언가 생각하고 싶으면
            비오는날 우산은 손에들고 비를맞고

            학교에가서 체육복으로 갈아입었다

            늘상 양호실 단골환자인데
            다들 걱정했지만 나를 말릴수 없었다

            저녁노을을 사랑한것도 7살 나이였다
            우리 옆집은 마당에

            커다란 버드나무가 멋지게 서있는데
            어느날 그 버드나무 가지사이로

            노을빛이 선홍색으로 빛이나는것이다

            난..

            어린나이에 눈물을 흘렸다
            눈을 만난 첫느낌도 짜릿한 충격처럼..

            이뻐서..
            아름다워서

            눈물이 나는것도 그 나이에 알았다

            엄마는 걱정이 많으셨다
            늘상 도화지들고 뒷산바위에 걸터앉아서
            하염없이 시간보내는 약한딸이

            이제는 비도 아름답다
            노을도 아름답다 눈물까지 보이고..

            이제 나이가 들어보니 걱정이 아니라
            나에게는 보석이요

            선물같은 귀한 힘이 되고있다

            내가 사랑할 것이 이 지구별에

            이토록 많은 것
            나를 위해 빛을 내는 것이

            이토록 많은 것은 축복이다

            꽃도 나무도 바다도 하늘도

            며칠 폭염이더니 소나기가

            앞도 안보이게 쏟아진다

            나는..
            7살 꼬마 미숙이로 돌아간다

            저 비가 그치고 풀잎사이로

            통통 거리며 빛이 비추이면
            나는 7살 꼬마 미숙이로 돌아가서

            마구마구 행복할것이다

            나에게 우울이보다 밝음이가 더더 많은 것은
            슬픔을 외로움을 등 돌리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끌어안고 토닥이는 빛이 나에게 있음이
다.

 

 

 

                                                                

   

 

 


 

'우설의 자작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 보이지 않는 나  (0) 2024.02.01
19- 눈물  (0) 2024.02.01
17- 인동초  (0) 2024.02.01
16- 그대여 안녕...  (0) 2024.02.01
15- 겨울 사랑  (0) 2024.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