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설이의 행복한 요리

5-쫀득쫀득 영양떡~~~~~~

우설나라 2022. 9. 30. 10:54

5- 쫀득쫀득~~ 영양떡!!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설이 표 오븐으로 만드는 쫀득한 영양떡을 만들어 올립니다~~ㅎㅎ

입맛 없으실 때 커피와 함께 먹으면 아침대용으로 아주 좋겠지요?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답니다~~

 

 

 

 

 

 

쌀가루 4 파운드에서 절반을 사용했습니다

호두와 아몬드+ 고구마 ( 적색을 넣으면 색깔이 보라색으로 나옵니다.. 익혀서 넣으세요)

베이킹파우더+빙수용 팥 +모찌꼬 가루 한 컵 정도+계란+우유( 전 물 대신 우유로만 반죽해요)

 

 

 

 

모두 넣은 후 소금 조금 넣고 약간 질듯이 치대어놓고 온상에서 30분 두었습니다

 

 

호두와 아몬드는 비린내 제거를 위해 기름 없이

프라이팬에 볶아서 전 사용한답니다~~ 고소한 냄새~~ㅎㅎ

 

 

반죽 느낌은.. 흠.. 호떡 만들듯이~~ㅎㅎ

지루하지 않게 여러 가지 모양으로 틀에 넣은 후~볶은 호두와 아몬드를 이쁘게~~ 장식했지요!!

 

 

ㅎㅎㅎ

위에서 보니 잡곡밥 만드는 것 같네요??

 

 

 

 

 

반죽할 동안 20분을 350 온도에 맞춰서 미리 예열을 시켰습니다

집마다 오븐의 기능이 다르더라고요~~ 

 

 

예열시켜서 뜨거운 오븐에서 20분지 나고 나면 온도를 300으로 내리고

10분마다 스프레이로 열을 내려주면 갈라지며 더 찰지더군요~~

그렇게 30분 하고 

다시 200도에서 30분을 놔둡니다

아몬드와 호두 색깔이 이쁘지요? 

 

 

 

 

다 익혀서 내놓은 겁니다

찰진 것이라 밖에서 식혀두어야 더욱 쫀득하고 맛도 좋아요~~ㅎㅎ

 

 

완성한 것이에요~~

설이 친구님들~~ 오셔서 맛있게 드시고 가시어요~~

오후에 일 가야한 시간이라서 부랴부랴 만들어서 대접해드리고

다녀오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주말~~~~~~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