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설이의 행복한 요리

7-시래기 만두국~~♬

우설나라 2022. 9. 30. 11:01

7-시래기 만둣국~♬

 

오늘은 밝음 이가 나를 톡톡 친다!!

설이야~요리 올린 지 9월이 끝이고 이곳도 한국도 추운데 만두나 해볼래?ㅎㅎ

그 유혹에 넘어갔다!!

걸어서 장에 갔는데 매일 있던 시래기가 하나도 없단다!! 다른 마트에 알아보니 있다 하여

전철 타러 뛰어갔는데.. 수리 중이라 버스로 가란다.. 30분기 다리며 떨다가

아무래도 버스도 문제 있은가 싶어서 걸었다!! 왜? 무시래기 하나 사러!!ㅎㅎㅎ

누가 보면 맛집 시래기 요리 식당 주인아줌마의 재료구입!!?

재료 하나에 이 추운 날 달달 떨고 30분 걸어가서 손에 쥐었다~

이놈의 시래기~~~ㅎㅎ

그래도 원하는 즐겨먹고 좋아하는 시래기를 가지고 나의 친구들을 위해 오래오래 걸려

만두를 만들었다~( 시래기는 오래 걸릴 수밖에.. 없다!! )

밝음이 덕분에 걷는 운동 까지이며 오랜만에 만두도 빚어서 맛있게 먹고 대접도 하고

밝음아~~ 고마워!!ㅎㅎ

 

 

 

 

 

 

 

이놈의  무시래기~~ㅎ

 

 

찹쌀 왕만두 피는 먹기도 큼직해서 소담스럽고 만들기도 편하답니다~

 

 

 

 

 

 

빨리 불려야 해서 설탕을 넣고 불렸습니다

 

 

마른 표고버섯도 설탕을넣고 불려주고요~

 

 

오늘은 고기육수가 아니라

다시멸치+다시마+파뿌리+양파+채썬마늘+표고버섯+소금+간장+후추가루

팔팔 끓여줍니다~

 

 

 

시래기 끓일 때는 소주를 넣어 부드럽게 만들어주세요~

 

 

 

삶을 시래기는 겉껍질을 벗겨주시면 부드러워집니다

필요한 만큼 쓰시고 시간 걸리는 시래기는 만들 때 한 번에 해놓으셨다가

샌드위치 백에 담아서 조금씩 열려두셨다가 쓰시면 편하지요~

 

 

 

시래기를 다져놓고 + 숙주나물+간 고기+다진 버섯+으깬 두부+계란+

치대어 만두소를 만듭니다~

 

 

 

 

 

설이 닮은 동글동글 만두~~~~~ㅎㅎ

 

 

 

 

 

설이는 소금 넣은 끓는 물에 만든 만두를 5분 정도 넣었다가 올라오려하면 바로건져내어 소쿠리에 담습니다

 

 

 

소쿠리에서 5분정도 물기를 빼고

기름을 바른 쟁반에 쏟아주고 5 분지 나면 뒤집어서 식혀줍니다

젤 신경 쓰는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그대로 얼리면 녹였을 때 달라붙거나 살짝 데치고 식힐 때 뒤집지 않으면 모양이 삐뚜러 집니다

 

 

 

군만두용 만두도 만들어보았습니다~

 

 

데치고~식히고~이쁘게 뒤집어서 모양도 이쁘게 됐네요~

많이 익혀두면 물렁거리고 살짝 데치면 국으로도 군만두로도 원하는 요리가 됀답니다~

소금을 넣는 것은 따로 간을 안 해도 간이 베어서 더욱 좋고요~ㅎㅎ

설리의 스타일~ㅎㅎ

 

 

 

육수 끓인 것을 국물만 담아서 끓이고 떡국떡 넣고 버섯 채 썰어 넣고

끓으면 만두와 계란물을 가상 자리에 빙 둘러가며 부어줍니다

후춧가루를 좋아해서 미리 넣었더니 잘도 보입니다~ㅎㅎ

 

 

 

 

 

 

 

짜잔~~~~ 설리의 시래기 사랑!! 만둣국~~ㅎㅎ

시래기는 몸에 여러 가지 좋은 것이 많은 것 아시죠?

특히 중년 여성들에게 좋다 하니 많이들 드시고요~

시래기 향이 입안 가득 들어와서 멸치육수와 참 어울리는 만둣국~~

친구들~~ 많이 드시고 가세요~~

 

주말도 우리 모두 파이팅!!

으샤~~ 으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