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설이의 행복한 요리

10-토란 케잌

우설나라 2022. 10. 2. 06:49

 

오늘은 학생들과 함께 나눠먹을 케잌을 구웠습니다

밥통에?

도리도리~~ㅎㅎ

오븐에 제대로 해봤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타로라는 토란과같은 뿌리식물인데 크기는 파인애플 만큼 크답니다

통째로 팔기도하고 너무 큰것은 잘라서 파운드를 달아서 팝니다

껍질째 파는것이 좋으며

쪄서 처음 먹어볼때는 무슨맛이지? 했답니다~ㅎㅎ

먹을수록 빠지는 맛!!

몇년째 좋아하는데 가끔 쪄서먹는 이것이 제게 필요 하다는것을 알고 자주 찿습니다

(효능)

고혈압에 좋으며

감자나 고구마의 절반의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좋고

따라서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네요

불면증 환자에게는 최고의 효과

 

가장 좋은것은

소화를 도와주어

염증이나 위궤양에 가장 좋은식품이랍니다!!

고국에서도 재배하여 판매한다니 많이드세요

 

 

밤+고구마 의 포근거림과  색깔도 보랏빛 이쁜 타로~taro

대왕토란  타로토란 이라고도 한답니다

 

 

 

사온 타로의 모습입니다~

가격은 1불 50전 (대략 천오백원)

가격도 착합니다~ㅎㅎ

 

 

잘라낸 단면입니다~

보랏빛의 알록달록~

 

 

감자나 고구마보다 칼로리가 절반밖에 안되어

다이어트에 너무 좋다합니다~^_^

 

 

 

빵에 어찌쓸까 생각하다가 쪄서 찧었습니다~

콩콩콩

달속의 토끼처럼~~ㅎㅎㅎ

 

 

케잌가루 3컵+게란 3개+올리브오일 1컵+우유 2컵+찐 타로 2컵

간단하게 휘리릭~~

다른것은 안넣었습니다

 

 

오븐은 350 도로 예열해놓고

머핀틀에 종이를깔고 반죽을 넣어주고

미니머핀 틀에는 바닥에 기름이나 버터를 바르고 넣어주면 됩니다

 

 

둥근 케잌틀에는 반죽을붓고

위에 호도와 건포도를 올렸습니다~

 

 

25분 구운 머핀케잌 입니다~

 

20분 구운 미니머핀~~

집어먹기 쉬워서 제가 즐겨하는 크기입니다~

 

 

이 아이는 크기가 달라서

아래칸에 30분

윗칸에 20분 구워서 꺼내 식혔습니다

 

 

 

오~~

달달한 향기!!

전 오븐에서 무엇인가 하면 너무 행복합니다

집안가득~~달콤한 설레임~~ㅎㅎ

 

 

머핀을 잘라보았습니다

보랏빛 이쁜타로가 안에서 까꿍!!

맛이요?ㅎㅎ

아주 부드럽고 촉촉하고

호도와 건포도를 넣은 케잌은 고소함과 비쥬얼까지~~^__^

 

학생들이 잘먹네요~ㅎㅎ

 

 

 

먹기좋게 썰어 보았습니다~

이쁘네요~^_^

 

 

지금도 달콤한 향이 진동합니다~

친구님들~~

즐거운주말 보내시고

늘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설이의 행복한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 우족탕  (1) 2022.10.02
11-타로야 육계장에 들어올래?  (0) 2022.10.02
9-휘리릭~매운탕!!  (0) 2022.09.30
8-눈 오는날 김치 수제비~~♬  (0) 2022.09.30
7-시래기 만두국~~♬  (1) 2022.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