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설이의 행복한 요리

14- 매콤 매콤 낙지야~!!

우설나라 2022. 10. 2. 07:09

 

 

오늘은 쫄깃한 낙지볶음이 생각났습니다

게속돼는 감기증상으로 입맛이 매콤한것에 끌리나봅니다~ㅎㅎ

시작해볼까요?

 

 

 

한인마트에서 만오천원주고 한봉지사서 녹여줍니다 

 

소금물에 바락바락 치대어 씻어준뒤 건져줍니다

간이 배게돼어 맛도좋답니다

 

양념장에 섞여줄 양파와 마늘과 풋고추를 썰어줍니다 

 

*** 오징어나 낙지볶음에는 고추장을 넣으면 간만짜고 깔끔하게 매운맛이 덜납니다

잘못하면 고추장 찌게가돼어 부글부글 끓는답니다

양념= 간장+고추가루+비트우려낸것+양파+고추+설탕+물엿(조금) 

 

 

마늘은 채썰어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생강채와 같이 볶아서

향을 돋게합니다

 

 

건져낸 낙지를 그위에 부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볶아서 물이나오면 낙지는 익은거지요?

물을 따라내고 재빨리 다시 후라이팬에 부어줍니다

오래볶으면 질기고 맛이없으니 휘리릭~~~~아시죠?ㅎㅎㅎ

 

 

재빨리 부어놓고 양념장을 부어줍니다~~

지지지직~~~~~아고 소리도 맛있어요!!하하

 

 

마지막으로 파프리카를 섞여주고 휙휙!! 뒤집습니다!!

 

 

짜잔!! 제가좋아하는 소면을 삶아서 양상치를 깔고

사방에 동글게 말아서 치장하고 가운데 낙지볶음을 놓아줍니다

국수를 건져내고 낙지를 섞어서 스파게티처럼 먹으면 됍니다~~ㅎㅎ

 

 

후라이팬에 밥+김+날치알+참기름

넣어서 뽀득뽀득 거리는 살짝 타는듯한 소리를 즐기며~ㅎㅎ

볶음밥도 일품이지요~~

우리민선이 우와~~하더니~한참을 떠먹더군요!!ㅎㅎ

 

 

낚지볶음으로 국수랑 비벼서 드시던지

후라이팬에 밥과 날치알과 김가루와 참기름으로 볶아서 드셔도좋구

양상치와 시금치 야채종류 그리고 게란후라이 날치알 통깨를 뿌려서

비빔밥을 만들어 드셔도 좋답니다~~ㅎㅎ

오늘은 밑반찬 몇가지 사진올려봅니다

함께 드셔보아요~~~ㅎㅎ

 

 

 

깍두기 입니다

썰어서 바로 소금+비트+고추가루+새우젓+마늘+풋고추+파

넣어서 버무려줍니다

설탕은 안넣습니다

그래도 달고 익어도 끈적거리지 않습니다~ㅎㅎ

 

 

 

통에담아서 하루를 밖에두었다가 냉장보관합니다

익으면 국물이 시원하고 달고 맛있답니다

색깔이..너무 이쁘지요?ㅎㅎ

 

 

꽈리고추와 잔멸치를 볶으려합니다

꽈리고추가 큰것같아 반으로 잘라서 마늘과 함께 먼저볶아냅니다

 

 

파프리카+잔멸치+간장+통깨+물엿

함께넣어 볶다가 불을 줄이고 볶아낸 꽈리고추를 부어서 함께 휙휙!!ㅎㅎ

완성한 것입니다

 

 

한인마트에서 절임용 마늘쫑을사서 물은 따라버리고

비트+물엿+고추가루+참기름+통깨+파프리카

함께 버무려서 완성합니다

 

******************************************

 

주말이 다가옵니다

모두 행복한 시간 누리시고

맛있는것 많이드시고

몸도 마음도 행복하시기 소망합니다~~

 

 

 

'우설이의 행복한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새콤 매콤 달콤 쟁반국수~  (10) 2022.10.02
12- 우족탕  (1) 2022.10.02
11-타로야 육계장에 들어올래?  (0) 2022.10.02
10-토란 케잌  (4) 2022.10.02
9-휘리릭~매운탕!!  (0) 2022.09.30